1과목: 판매관리
1. 다음 중 강한 상표애호도를 가지는 소비재는?
2. 다음 중 시장세분화의 심리 분석적 변수는?
3.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4. 제품의 분류 중 전문품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5. 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자를 변경할 때 발생하는 전환 비용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 다음 중 가맹점(franchisee)입장에서의 프랜차이징의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 포지셔닝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경쟁분석의 정보에 해당하는 것은?
8. 소비재(cunsumer product)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9. 다음은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요건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10.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1. STP 전략의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12.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결정 시 상대적인 고가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13.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 있어서 당사자의 3C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14.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15. 다음 설명이 해당되는 제품의 수명주기는?
16.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17. 기업이 시장에서 재포지셔닝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아닌 것은?
18.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가 아닌 것은?
19.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의사결정에 있어 외적 정보의 획득 과정과 관여 유형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20.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21.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2. 새로운 제품전략 수립 시 기업의 성장기회를 확인하기 위한 다음 모형의 ( )안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23. 제품의 수명주기별 특성에 따라 기업이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4. 다음 중 묶음가격의 효과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5.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설계 및 활용 방안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2과목: 시장조사
26. 다음 중 마케팅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7. 설문지를 구조적 설문지와 비구조적 나누는 기준으로 옳은 것은?
28. 다음 중 전화설문 조사로 가장 적합한 조사 목적은?
29. 다음은 1차자료와 2차자료의 비교한 표이다.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30. 다음 중 최소의 경비와 노력으로 광범위한 지역과 대상을 표본으로 삼을 수 있는 자료수집방법은?
31. 자유응답형과 같이 사전에 명확한 응답분류를 할 수 없는 항목을 코딩하는 기준으로 틀린 것은?
32. 질문지를 구성하는 일반적인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3. 조사통계를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프로그램은?
34. 다음 중 확률표본추출방법이 아닌 것은?
35. 의사소통수단에 의한 면접법의 분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6. 기업 마케팅 조사 영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7. 기업에서 시장조사가 필요한 이유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8. 전화번호부에 의한 표본추출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9. 자료를 수집하고 자료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코딩이나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조사는?
40. 전화조사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무응답 오류에 해당하는 것은?
41. 다음 중 설문지 작성 원칙으로 틀린 것은?
42.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43. 표본 프레임(sampling frame)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4.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45. 질문지 작성시 폐쇄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46. 사전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7. 우편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8.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49. 다음 중 기술적 조사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0. 검정요인 중 총체적 개념과 다른 변수와의 관계에 있어서, 총체적 개념을 구성하는 요소들 중 어떤 것이 관찰된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것을 파악하는데 사용되는 것은?
3과목: 텔레마케팅관리
51. 인터넷 콜센터 서비스품질요소 중 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개별적인 배려와 관심에 해당하는 것은?
52. 콜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는 업무 중심으로 콜센터를 구분할 경우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53. 인적자원의 가치를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특정하기 위한 지표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4. 회원가입, 캠페인, 이벤트 등을 실시할때 사전에 보내진 메일을 수신한 고객에게 전화고지를 해서 개봉 촉진 또는 반응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는 것은?
55. 콜센터 운영비용 중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비용을 차지하는 것은?
56. 다음 중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과지표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57. 콜센터 조직의 구성원칙이 아닌 것은?
58. 텔레마케터 지도(coaching)시 지켜야 할 올바른 태도가 아닌 것은?
59.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0. 원활한 텔레마케팅의 전개에 꼭 필요한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61. 다음 마케팅 개념 중 텔레마케팅과의 연계성이 가장 적은 것은?
62. 조직의 변화를 성공적으로 주도하기 위하여 인사 관리자가 수행해야 할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역할은?
63. 텔레마케터에 대한 코칭의 목적이 아닌 것은?
64. 스크립트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5. 텔레마케터의 유형에 따른 적합한 OJT 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6. 인바운드 콜센터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7. 콜센터 상담의 장점이 아닌 것은?
68.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69. 모니터링 평가를 위한 대상콜 선택시 고려해야 할 요소가 아닌 것은?
70. 콜센터 매니지먼트와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71. 콜센터 수퍼바이저에게 요구되는 자질에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2.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73. 콜센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옳은 것은?
74. 아웃바운드형 콜센터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5.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 평가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4과목: 고객응대
76. 다음 중 고객관계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
77. 효과적인 고객상담을 위한 말하기 기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8. 다음 중 고객상담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79. CRM을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성과가 아닌 것은?
80. 다음 중 커뮤니케이션의 특성과 거리가 먼 것은?
81. 고객의 평생가치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2. 고객유형별 상담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3. 성공적인 세일즈 화법으로 틀린 것은?
84. 고객응대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담사가 가져야 할 핵심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5. 기업이 고객의 불평불만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86. 텔레마케팅에서 효과적인 경청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7. 통화량 폭증으로 인해 고객이 전화연결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 가장 바람직한 전화대기 전략은?
88. 상담 후 전화를 끊으면서 보여야 할 전화예절의 마지막 핵심행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9. 대인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전화의 만족 요인 분석 중 상품을 주문하기 위한 만족 요인은?
90. 고객응대 시 필요한 지식과 거리가 먼 것은?
91. 효율적 경청의 방해요인을 상담사의 개인적 요인과 외부 환경요인으로 구분할 때 개인적 요인이 아닌 것은?
92. 합리적인 행동스타일을 가진 고객과 상담할 때 적합한 상담 기술은?
93. 소비자들의 구매과정 중 구매전 단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목표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4. 다음 중 고객 측면에서 상담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95.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재진술의 목적 또는 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6. CRM이 등장하게 된 원인과 거리가 먼 것은?
97. 성공적인 인바운드 상담을 위한 기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98. 전화 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9. 다음 중 고객유지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00. 다음 중 고객상담의 필요성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