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판매관리
1.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 어느 특정기업이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사상품을 원하는 위치로 부각시키려는 노력은?
3.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대표적인 4가지 구성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 다음 중 고객충성도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 광고효과의 측정 방법이 아닌 것은?
6. 여러 점포를 모두 특정지역에 집중하여 입지시키는 방법으로 대개 대형 상권이나 교통중심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방법은?
7. 잠재시장을 평가할 때 마케팅 관리자가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 다음 중 고객생애가치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9. 다음은 제품의 어떤 가격정책을 설명하는 것인가?
10.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와 예시로 옳지 않은 것은?
11. 제품의 가격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 변화나 공급추이에 관한 정도를 의미하는 것은?
1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전략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3. 효율적인 인바운드 고객응대를 위해서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14. 기업의 전략적 사업 단위를 분석하는데 이용되는 BCG매트릭스에서 시장점유율은 높으나, 시장성장률이 낮은 유형은?
15. 제품의 수명주기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16. 주문접수 처리에 요구되는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7. 인바운드 고객상담의 개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8.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용어는?
19. 서비스의 특성과 설명이 잘 못 연결된 것은?
20. 아웃바운드 판매전략의 과정으로 바르게 나열된 것은?
21. 마케팅 믹스에서 4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2.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업무가 아닌 것은?
2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업무영역 중 고객니즈의 자극 영역은?
24.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5. 다음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행동분석적 변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과목: 시장조사
26. 탐색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7. 마케팅 조사 절차 중 조사계획 수립단계에 관한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28. 조사과정에서 조사원이 응답자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칠 수 있는 조사방법은?
29. 의사소통방법에 의해 자료를 수집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례의 문제점은?
30. 2차 자료 수집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1. 다음 자료수집방법 중 응답 정보를 가장 빨리 얻을 수 있는 것은?
32. 조사의 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3. 설문지의 질문 유형 중 개방적 질문에 대한 특성으로 볼 수 없는 것은?
34. 설문지의 대표적 구성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35. 모집단으로부터 이를 대표할 수 있는 부분을 선택하는 과정은?
36. 조작적 정의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37. 설문조사 전에 작성된 설문지를 테스트하는 목적 및 요령과 거리가 먼 것은?
38. 종단조사에 대한 설명이 옳은 것은?
39. 우편조사의 응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0. 넓은 의미로 문헌조사라고도 하며 각종 학술연구지, 상업잡지, 통계자료집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조사하는 방법은?
41. 설문지의 응답내용을 컴퓨터 장치를 활용하여 통계처리하기 위해 숫자 등의 부호로 바꾸는 일을 수행하는 시장조사의 주체는?
42. 다음 중 표본추출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43. 다음 중 수요를 예측할 때 사용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조사방법은?
44. 다음 질문 형태 중 자료처리를 위한 코딩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45. 측정의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46. 시장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7. 면접조사의 특성으로 볼 수 없는 것은?
48. 시장조사의 정의를 설명한 것으로 옳지 않는 것은?
49. 인터넷 조사의 문제점이 아닌 것은?
50. 다음 척도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3과목: 텔레마케팅관리
51. 역할연기의 진행순서로 옳은 것은?(문제 복원 오류로 보기 내용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2, 3번 보기를 정확하게 아시는 분께서는 오류 신고를 통하여 내용 작성 부탁 드립니다. 정답은 3번입니다.)
52. 콜센터 시스템 매니저의 역할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53. 변화적 리더십의 예로 볼 수 없는 것은?
54. 리더십의 유형을 의사결정방식과 태도에 따라 구분할 때 태도에 따른 유형에 해당하는 것은?
55. 콜센터의 생산성 지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6. 콜센터 정량적 평가 지표인 서비스 레벨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7. 리더십 이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8. 인바운드 콜과 아웃바운드 콜을 혼용해서 처리하는 업무형태는?
59. 텔레마케팅의 성장 배경에 관한 설명 중 '신용카드의 보급으로 고객 정보의 취득과 수요 창출의 효과'를 고려한 측면은?
60. 다음 ( )에 알맞은 용어는?
61. 콜센터 조직의 인력계획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62. 텔레마케팅의 구성요소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63. 텔레마케팅을 적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64. 통화품질과 텔레마케팅 모니터링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5. 텔레마케터의 역할로서 옳지 않은 것은?
66.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7. 최근 인사고과의 경향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68. 인바운드 콜센터의 운영 성과측정지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9. 상담원의 이직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0. 인바운드 콜처리 품질에 직접적인 여향을 미치는 요소가 아닌 것은?
71. 다음 ( )에 알맞은 용어는?
72. 다음 ( )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73.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 절차를 나타낸 것으로 옳은 것은?
74. 통화품질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5.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으로 틀린 것은?
4과목: 고객응대
76. 듣기와 말하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7. 상담대화모델에서 대화 진행 중 상담원과 고객이 주고받는 메시지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78. FAQ(Frequently Asked Question)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점이 아닌 것은?
79. 다음 중 CRM 마케팅전략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0. 고객가치를 측정하기 위한 데이터 마이닝 기법 중 기술모형 기법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81. 상담원이 갖추어야 할 용모와 복장의 기준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82. CRM의 목적은 고객의 이익 극대화와 이를 통해 기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다음 중 CRM의 목적 달성을 위한 특성이 아닌 것은?
83. 안정형 고객의 행동경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4. 의사소통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5. 구매 후 고객관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6.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류에 속하지 않는 것은?
87. 화난 소비자에 대한 상담기법으로 틀린 것은?
88. CRM 성공전략 중 시스템 통합수준의 성공요인이 아닌 것은?
89. 다음 중 인바운드 상담의 도입부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90. 다음 스크립트에 관한 설명 중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91. 경어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2. 조직 측면에서의 CRM 성공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93. 의사소통 방법 중 언어적인 메시지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94. 불만고객의 상담원칙이 아닌 것은?
95. 마케팅 커뮤티케이션의 변화 트렌드로 옳지 않은 것은?
96.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방안으로 볼 수 없는 것은?
97.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8. CRM에서 고객이 기업에게 기대하는 관계 구축의 요소로 볼 수 없는 것은?
99. 전화 상담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00.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관리의 특징이 아닌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