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판매관리
1. 유통경로의 설계과정을 바르게 나열한 것은?
2. 유통경로를 설계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 소비자가 서비스 구매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5.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판매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한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 고객속성 데이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 다음은 어떤 가격조정전략에 해당하는가?
8. 인바운드 고객 상담은 신속한 고객 응대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많이 활용하게 된다. 인바운드 고객 상담을 위해 사용되는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기술이 현재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 것은?
9.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용어는?
10.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을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11. 소비자가 구매행위에 대한 최소한의 노력을 들이는 제품으로 편리한 위치에 있는 매장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소비재의 유형은?
12. 잠재고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3. 가격결정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고가의 가격이 적합한 경우가 아닌 것은?
14. 인바운드 텔레마케팅 활용분야에 해당하는 것은?
15. 마케팅의사결정 지원시스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6.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판매촉진 강화를 위한 방안이 아닌 것은?
17. e-mail을 이용한 마케팅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18.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가 가져야 할 자질로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9. 주문 접수처리 업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0. 효과적인 시장 세분화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1. 판매촉진 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2. 충성고객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으로 볼 수 없는 것은?
23. 고객세분화의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4. 전문품의 특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5. 인바운드 상담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2과목: 시장조사
26. 다음 중 종속변수를 선행하면서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27. 자료편집과정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항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8. 다음 중 확률표본추출방법이 아닌 것은?
29. 탐색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0. 전화 서베이 방법의 장점이 아닌 것은?
31. 표본 프레임(sampling frame)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2. 텔레마케터를 활용해서 보험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보험사에게 있어, 다음과 같은 정보가 주어졌다. 이 정보를 무엇이라 하는가?
33. 다음 중 코딩과 분석이 용이하고, 응답하기가 쉽고 협조를 쉽게 얻어낼 수 있으며 조사자에 의한 영향을 배제할 수 있는 질문형태는?
34. 다음 중 개인의 사생활(privacy) 보호로 면접조사가 어려울 때 실시할 수 있는 조사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35.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의 처리 순서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36. 1차 자료와 2차 자료를 비교한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37. 관찰대상들이 가지고 있는 속성의 상대적 크기를 측정하여 대상 간 서로 비교할 수 있도록 하는 척도는?
38.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39. 다음 실험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0. 응답자의 권리 보호와 거리가 먼 것은?
41. 종단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2. 전화면접법의 단점이 아닌 것은?
43. 초점면접법과 같이 조사연구의 목적과 내용에 대해서 미리 질문내용을 결정하고, 나머지는 면접지침에 따라 융통성 있게 면접하는 방법은?
44. 면접자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5. 다음의 설문 내용을 볼 때 설문지 작성 시 어떤 점에 유의하여야 하는가?
46. 자료 수집을 위해 사용된 방법론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7. 다음 중 탐색적 조사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8. 시장조사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9. 질문지 작성 시 폐쇄형 질문의 장점이 아닌 것은?
50. 다음 척도의 종류는?
3과목: 텔레마케팅관리
51. 다음 중 텔레마케팅 활동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52. 콜센터 경력개발 경로 수립 관련 사항과 거리가 먼 것은?
53. OJT(On the Job Training)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4. 상담원들의 고객 상담 및 서비스 품질의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고 측정하기 위해 고객과의 콜 상담내용을 듣거나 또는 멀티미디어를 통해 접촉내용을 관찰하는 모든 과정은?
55. 콜센터 리더의 역할로 옳지 않은 것은?
56. 텔레마케팅 성과분석 범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7. (복원 오류로 문제 및 보기 내용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내용을 아시는분께서는 오류 신고를 통하여 내용 작성부탁 드립니다. 정답은 1번입니다.)
58. 다음 갈등해결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59. 콜센터의 심리적 장애요인 중 소속감의 부재로 인하여 급여조건의 변동 또는 이점이 있으면 쉽게 근무지를 이동하여 높은 이직률이 나타나는 현상은?
60. 서비스 품질 성과지표가 아닌 것은?
61.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과지표로 옳지 않은 것은?
62. 리더십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3. 리더십 특성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4. 콜센터에 대한 인식 변화를 설명한 것으로 틀린 것은?
65. 다음 중 콜센터 중간관리자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66. 다음 중 텔레마케팅의 활용분야가 아닌 것은?
67. 콜센터의 인적자원 관리 방안으로 옳지 않은 것은?
68. 콜센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옳은 것은?
69. 콜센터의 성과향상을 위한 보상계획을 수립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것은?
70. 서비스 접점 상담원의 직무탈진으로 나타나는 현상 중에서 고객들에 대해 부정적이거나냉정하게 거리를 두는 반응은?
71. 다음 중 콜센터의 역할로 볼 수 없는 것은?
72. 스크립트의 기대효과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3. 텔레마케팅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74. 인사관리의 구체적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5. 텔레마케터의 성과를 평가할 때 가장 강조되는 것은?
4과목: 고객응대
76. 상담사의 용모와 복장의 바람직한 자세가 아닌 것은?
77. CRM의 성공요인 중 조직적 측면의 요인이 아닌 것은?
78. CRM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79. 고객이 제품에 대한 문의를 한 경우 상담처리 기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0. 화가 난 고객과의 상담 시 적합한 응대 요령이 아닌 것은?
81. 불만고객에 대한 응대표현으로 옳지 않은 것은?
82. 텔레마케터에게 필요한 자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3.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으로 거리가 먼 것은?
84.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5. 주문접수 처리업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6.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87. 다음 중 연세가 많은 고객에 대한 효과적인 상담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8. 텔레마케터의 말하기 기법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9. CRM의 등장배경에 관한 설명이 아닌 것은?
90. 고객에게 걸려온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해 주어야 하는 경우 취해야 할 행동으로 옳지 않은 것은?
91. 고객서비스의 등장배경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2. 다음 중 소비자 피해보상의 일반원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3. 성공적인 CRM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이 아닌 것은?
94. CRM 시스템의 구성 요소와 그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95.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의 특징을 나타낸 것으로 옳은 것은?
96.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메시지 전달자에게 요구되는 사항으로 틀린 것은?
97. 인바운드 상담의 스킬이라 볼 수 없는 것은?
98.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텔레마케터의 능력과 관련이 없는 것은?
99. 텔레마케팅 고객응대의 특징이라 볼 수 없는 것은?
100. 성공적인 인바운드 상담을 위한 기술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