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판매관리
1. 광고보다 인적판매가 더 유리한 경우는?
2. 인바운드 고객 상담은 신속한 고객 응대를 위해 다양한 기술을 많이 활용하게 된다. 인바운드 고객 상담을 위해 사용되는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기술이 현재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 것은?
3. 효과적인 시장세분화의 조건으로 틀린 것은?
4. 제품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5. 특정 계층의 시청자들이 자주 보는 케이블 TV를 이용하여 광고했을 때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의 종류는?
6. 다음 ( )에 알맞은 유통경로는?
7. 인바인드 상담 절차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8. 광고효과의 측정 방법이 아닌 것은?
9.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의 구매 만족도 및 구매 성공 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배송과 관련된 마케팅 믹스는?
10. 다음이 설명하고 있는 마케팅 분석방법은?
11. 인구통계학적 변수로 거리가 먼 것은?
12.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3. 상황분석의 일반적인 외적 요인으로 옳지 않은 것은?
14. 소비자의 구매 과정에서 욕구 발생에 영향을 주는 내적 변수가 아닌 것은?
15. 잠재시장을 평가할 때 마케팅 관리자가 검사해야 할 사항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16. 마케팅조사시스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7.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 요인과 거리가 가장 먼 것은?
18.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9. 다음 ( )에 알맞은 것은?
20.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21. 가격결정에서 인플레율을 고려한 것으로 계약판매 및 신용판매에서 특히 고려해야 할 기준은?
22. 다음 ( )에 들어갈 시장공략 전략을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23.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가격결정 방법은?
24.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것은?
25.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용어는?
2과목: 시장조사
26. 종단조사와 횡단조사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7. 시장조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는 크게 1차 자료와 2차 자료로 구분할 수 있는데, 2차 자료를 통해 시장조사를 진행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문제점은?
28. 표본추출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9. 인터넷 조사의 단점으로 거리가 먼 것은?
30. 일반적으로 알려진 4가지의 척도 중 절대적인 기준인 영점이 존재하고, 모든 사칙연산이 가능한 척도는?
31. 효과적인 전화조사를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32. 조사결과를 이용하는 사람이 지켜야 할 윤리로 옳은 것을 모두 고른 것은?
33. 시장조사를 활용한 활동으로 볼 수 있는 것은?
34. 조사의 초기단계에서 조사에 대한 아이디어와 통찰력을 얻기 위하여 사용되는 조사로, 주로 조사문제가 명확하지 않거나 분석대상에 대한 아이디어나 가설을 얻기 위해 사용되는 조사는?
35. 자료 수집을 위하여 사용하는 척도 중에서 다음의 특징을 가진 척도는?
36. 다음 중 실험연구의 장점과 거리가 가장 먼 것은?
37. 다음 설문지 내용 분석 시 설문지 작성 원칙에 가장 위배되는 사항은?
38. 시장조사에서 2차 자료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9. 다음 척도의 종류는?
40. 다음 ( )에 들어갈 조사응답자의 권리는?
41. 특정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정확성이 공인된 체중계를 사용하여 체중계에 표시된 몸무게로 만족도를 측정하였다. 이러한 측정에 관하여 올바르게 나타낸 것은?
42. 우편조사의 특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3. 비확률표본추출방법에 해당하는 것은?
44. 다음 중 예비조사(PHot tese)가 필요한 경우가 아닌 것은?
45.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요소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46. 시장조사에 있어서 조사자가 지켜야 할 윤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7. 시장조사의 과학적 연구의 특징에 해당되지 않은 것은?
48. 다음 자료수집방법 중 응답 정보를 가장 빨리 얻을 수 있는 것은?
49. 장난감 회사에서는 얼마나 많은 장난감을 바꾸거나 개선할 필요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제 어린이들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살펴본다고 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수집된 자료는?
50.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장점이 아닌 것은?
3과목: 텔레마케팅관리
51. 텔레마케팅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52. 콜센터 리더가 갖추어야 할 리더십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53. 텔레마케팅의 특성을 가장 잘 설명한 것은?
54. 인바운드 콜센터에서 콜 폭주 시 대처 방안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55.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으로 틀린 것은?
56. 리더십 역량 측정에 관한 용어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7. 다음에서 설명하는 리더십 이론은?
58. 콜센터 성과평가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9. 인사선발도구 중 면접의 방식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0. 효과적인 교육방안이 아닌 것은?
61. 콜센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2. 콜센터 리더의 역할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3. 인적자원관리의 목적이 아닌 것은?
64. 직무만족(Job satisfaction)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5. 콜센터 상담원의 정성적인 평가 기준 마련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66. 다음 중 인적자원관리의 주체가 아닌 것은?
67. 브룸(Vroom)과 예튼(Yetton)의 의사결정 상황이 론과 관련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68. 다음 중 보상을 통한 동기부여 방안으로 옳지 않은 것은?
69. 조직화의 원칙에 대한 설명 중 거리가 먼 것은?
70. 다음 중 훈련의 효과성 평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1. 막스 베버(Max Weber)가 주장한 이상적인 관료 조직(bureaucracy)의 특징을 올바르게 설명한 것은?
72. 성과측정을 위한 인터뷰 시 발생하는 오류 중 한 가지 측면에서 뒤떨어질 경우 나머지 모두를 나쁘게 평가하는 것을 무슨 효과라 하는가?
73. 콜센터의 심리적 장애요인 중 소속감의 부재로 인하여 급여조건의 변동 또는 이점이 있으면 쉽게 근무지를 이동하여 높은 이직률이 나타나는 현상은?
74. 텔레마케팅이 마케팅전략 수행의 중요한 도구로 대두된 요인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75. 콜센터 조직의 특성으로 거리가 먼 것은?
4과목: 고객응대
76.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77. 소비자의 구매과정 중 구매 전 단계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목표와 거리가 가장 먼 것은?
78. 경어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9. 일반적인 고객 욕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0. 고객의 구체적 욕구를 알아내기 위한 질문기법으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81. CRM을 위한 고객정보를 분류한 것 중 정보의 원천이 다른 것은?
82. 고객과의 관계 개선을 위한 방법 중 자기노출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3. CRM을 구현하기 위한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으로서 옳지 않은 것은?
84. 빅데이터 수집방법 중 웹로봇을 이용하여 조직 외부에 존재하는 소셜레이터 등 인터넷에 공개되어 있는 자료를 수집하는 것은?
85. 다음 중 언어적 메시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86. 감정노동 직업군 분류 중 간접대면에 해당하는 것은?
87. 다음 중 빅데이터 처리의 순환 과정을 바르게 표현한 것은?
88. 다음 중 클레임을 처리하는 기본 원칙으로 바람직 하지 않은 것은?
89. CRM의 등장 배경이 되는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로 틀린 것은?
90. 다음 중 효과적인 대화 방법으로 거리가 먼 것은?
91. 불만을 제기한 고객에 대한 응대 원칙이 아닌 것은?
92. 조직 측면에서의 CRM 성공 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93.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94. 고객유형별 상담스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5. CRM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6. 다음 중 의사소통의 장애요인이 아닌 것은?
97. 고객상담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요인으로 거리가 먼 것은?
98. 개인정보 노출방지대책 중 관리적 측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99. SAS사 얀 칼슨이 주장한 것으로 고객 접점의 중요 성을 뜻하는 용어는?
100. 미래사회의 특징과 빅데이터의 역할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