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장식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복원 (2011-04-17)

화훼장식기능사
(2011-04-17 기출문제)

목록

1과목: 화훼장식재료

1. 화훼장식 소재로 줄기 또는 잎을 주로 사용하는 소재가 아닌 것은?

  1. 접란
  2. 시네라리아
  3. 아이비
  4. 아스파라거스
(정답률: 64%)
  • 시네라리아는 꽃이 아닌 초목으로, 줄기나 잎을 사용하는 화훼장식 소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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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절화장식에 사용되는 화기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 테라리움 용기
  2. 수반
  3. 콤포트
(정답률: 81%)
  • 절화장식은 불이 붙지 않는 장식이어야 하므로, 테라리움 용기는 식물을 담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므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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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양 꽃꽂이에 주로 사용하는 침봉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핀이 촘촘하게 꽂혀 있어야 한다.
  2. 가능하면 안정감을 가질 무게를 선택한다.
  3. 물에 오래 담구어 두어도 녹슬지 않아야 한다.
  4. 핌의 끝부분은 다치지 않도록 둥글게 만든다.
(정답률: 86%)
  • 핌의 끝부분을 둥글게 만드는 이유는 꽃을 다치지 않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뾰족한 끝으로 꽃을 꽂으면 꽃잎이 찢어지거나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둥글게 만들어서 부드럽게 꽂을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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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식물학적 분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종이 기본단위로 되며, 속과 과의 계급이 중요하게 취급되고 있다.
  2. 학명은 속명과 종명으로 2명법으로 표기한다.
  3. 식물의 자연분류에서 계(kingdom)는 속씨식물과 겉씨식물오 분류한다.
  4.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나리는 나팔나리, 아시아틱나리, 오리엔탈나리의 계통이 있다.
(정답률: 53%)
  • "식물의 자연분류에서 계(kingdom)는 속씨식물과 겉씨식물오 분류한다."가 틀린 것입니다. 식물의 자연분류에서 계(kingdom)는 식물계(Plantae)로 분류하며, 속씨식물과 겉씨식물은 식물계 내에서 각각 속씨식물문(Magnoliophyta)과 겉씨식물문(Gymnospermae)으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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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절화장식용으로 사용되는 꽃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일반적으로 줄기가 초본성인 것들이 물올림이 좋은 경우가 많다.
  2. 심비디움처럼 꽃잎이 두꺼운 것들이 수명이 길다.
  3. 자생 붓꽃도 꽃꽂이하면 3~4일은 꽃을 충분히 볼 수 있다.
  4. 꽃꽂이용의 절화의 공기 정화에 크게 기여한다.
(정답률: 76%)
  • "일반적으로 줄기가 초본성인 것들이 물올림이 좋은 경우가 많다."는 꽃의 물을 잘 흡수하는 특징에 대한 설명이고, "심비디움처럼 꽃잎이 두꺼운 것들이 수명이 길다."는 꽃의 수명과 관련된 설명입니다. "자생 붓꽃도 꽃꽂이하면 3~4일은 꽃을 충분히 볼 수 있다."는 꽃의 보존 기간에 대한 설명입니다. 따라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꽃꽂이용의 절화의 공기 정화에 크게 기여한다."입니다. 이 설명은 꽃이 공기를 정화하는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다른 보기들과는 다른 주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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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화훼에 대한 정의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화훼는 관상을 대상으로 하는 초본식물을 포함한다.
  2. 화훼는 이용 목적에 따라 절화식물, 분식물, 정원식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3. 화훼는 목본식물을 제외한 관상용 식물을 말한다,
  4. 화훼의 분류는 식물학적 분류 및 원예학적 분류 등으로 구분된다.
(정답률: 93%)
  • 화훼는 관상용 식물을 말한다는 것이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 이유는 다른 보기들은 화훼의 세부적인 분류나 대상 등을 설명하고 있지만, 이 보기는 화훼의 가장 기본적인 정의를 설명하고 있다. 화훼는 목본식물을 제외한 관상용 식물을 말하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화훼를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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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학명의 표기법 중 var. 의 표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variety의 약자로서 재래종을 표시 한 것이다.
  2. 변종이란 뜻이다.
  3. 재래품종이랑 뜻이다.
  4. 새로운 명명자를 뜻한다.
(정답률: 69%)
  • var.은 variety의 약자로서, 학명에서 재래종을 표시하는 데 사용된다. 이 때, 재래종은 동일한 종 내에서 생물학적으로 구분되는 다양한 변종을 의미하며, 따라서 var.은 "변종"이란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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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선형 잎(line foliage)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하지 않은 것은?

  1. 잎새란
  2. 소철
  3. 산세베리아
  4. 아스파라거스
(정답률: 44%)
  • 아스파라거스는 선형 잎이 아니라 필러(filler)로 사용되는 것이 적합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잎은 가늘고 길쭉한 형태가 아니라 다소 둥글고 부드러운 형태를 띠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선형 잎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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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꽃을 구성하는 여러 기관 중 성숙하여 종자로 발달하는 기관은?

  1. 암술머리
  2. 화탁
  3. 자방
  4. 배주
(정답률: 47%)
  • 꽃에서 성숙하여 종자로 발달하는 기관은 배주입니다. 암술머리는 꽃받침 위에 있는 여러 개의 작은 꽃들을 뜻하며, 화탁은 꽃받침 아래에 있는 줄기를 뜻합니다. 자방은 꽃받침 안쪽에 있는 작은 잎으로 꽃의 보호를 담당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꽃의 생식기관인 배주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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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L자형 꽃꽂이를 제작할 때 골격을 형성하는 소재로서 다음 중 가장 적당한 것은?

  1. 스프레이 카네이션
  2. 델피늄
  3. 다알리아
  4. 소국
(정답률: 67%)
  • 정답: 델피늄

    이유: L자형 꽃꽂이는 골격이 중요한데, 델피늄은 강하고 유연한 줄기로 골격을 형성하기에 적합합니다. 스프레이 카네이션은 꽃잎이 부드러워서 골격을 형성하기에는 적합하지 않고, 다알리아와 소국은 줄기가 비교적 얇아서 골격을 형성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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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화훼장식의 용도별 화훼장식물의 종류로 옳은 것은?

  1. 화단장식 - 꽃꽂이, 테라리움
  2. 분식물장식 - 디시가든, 꽃바구니
  3. 절화장식 - 회환, 꽃다발
  4. 분식물장식 - 갈란드, 비바리움
(정답률: 93%)
  • 절화장식은 특별한 기념일이나 장례식 등에서 사용되는 화훼장식으로, 회환과 꽃다발이 대표적인 종류입니다. 회환은 원형으로 만들어진 화환으로, 장례식에서 사용되며 죽은 사람의 영혼이 무사히 가는 것을 기원하는 의미가 있습니다. 꽃다발은 손에 들고 다니며 사용하는 화훼장식으로, 축하나 위로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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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건조화(dry flower)로 이용되는 꽃이 아닌 것은?

  1. 밀짚꽃(Helichrysum bracteatum)
  2. 스토크(Matthiola incana)
  3. 두모사 스타티스(Limonium tataricum Dumosa)
  4. 천일홍(Gomphrena globosa)
(정답률: 62%)
  • 스토크(Matthiola incana)는 건조화로 이용되지 않는 꽃입니다. 다른 보기들은 건조화로 이용되는 꽃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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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육식물이 아닌 것은?

  1. 피토니아
  2. 돌나물
  3. 바위솔
  4. 클라슐라
(정답률: 41%)
  • 피토니아는 다육식물이 아닌 일반적인 식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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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우리나라 주요 절화의 속명으로 틀린 것은?

  1. 장미: Rosa
  2. 국화: Dendranthema
  3. 거베라: Gerbera
  4. 금어초: Zantedeschia
(정답률: 58%)
  • 금어초는 속명이 Zantedeschia가 아니라 Call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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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화훼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국제성이 높기 때문에 문화적 차이가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
  2. 문화수준이 낮을수록 수요가 증가하게 된다.
  3. 미적인 효과는 높지만 치적 효과는 볼 수 없다.
  4. 미적만족을 위해 재배되는 것으로 향기, 정서 등의 가치기준을 중요시한다.
(정답률: 79%)
  • 화훼는 미적인 효과가 높아서 미적만족을 위해 재배되며, 향기나 정서 등의 가치기준이 중요시되기 때문에 해당 보기가 옳다. 국제성이 높기 때문에 문화적 차이가 크게 나타나지 않는 것은 옳지 않고, 문화수준이 낮을수록 수요가 증가하게 된다는 것도 옳지 않다. 또한, 미적인 효과는 높지만 치적 효과는 볼 수 없다는 것도 옳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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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화훼장식물 제작 시 사용되는 기법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클러스터링(clustering) 기법은 소재의 형태적 특징을 포인트로 꽂는다.
  2. 포컬 에리어(focal area)는 작은 꽃, 가지 또는 옅은색 꽃을 집단으로 꽂는다.
  3. 패러럴리즘(parallelism) 기법은 두 개 이상의 선들을 수평, 수직, 사선으로 배열된다.
  4. 시퀀싱(seqyncing) 기법은 비슷한 소재끼리 옆으로 나란히 포개 나가는 방법으로 질감을 표현한다.
(정답률: 47%)
  • 패러럴리즘(parallelism) 기법은 두 개 이상의 선들을 수평, 수직, 사선으로 배열된다. 이는 간단하게 말해, 여러 개의 줄을 평행하게 배치하여 균형감을 주는 기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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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핸드타이드 부케 제작 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테크닉으로써 줄기를 나선형으로 가지런하게 배열하여 꽃과 소재의 위치와 방향을 조절하고,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게 보이도록 하는 테크닉 기법은?

  1. 파라렐
  2. 갈란드
  3. 스파이럴
  4. 바인딩
(정답률: 70%)
  • 스파이럴 기법은 줄기를 나선형으로 가지런하게 배열하여 꽃과 소재의 위치와 방향을 조절하고, 시각적으로도 깔끔하게 보이도록 하는 기법입니다. 따라서 핸드타이드 부케 제작 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테크닉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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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자연적 디자인 양식이라 볼 수 없는 것은?

  1. 보테나컬 디자인(botanical design)
  2. 베지테이티브 디자인(vegetative design)
  3. 뉴컨벤션 디자인(new convention design)
  4. 랜드스케이프 디자인(landscape design)
(정답률: 89%)
  • 뉴컨벤션 디자인은 인공적이고 기계적인 디자인으로, 자연적인 요소를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적 디자인 양식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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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자연적 구성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로 틀린 것은?

  1. 같은 종류끼리 단짓기를 한다.
  2. 대칭형과 비대칭형이 모두 가능하다.
  3. 식물의 생태학적 성격에 가깝게 표현한다,
  4. 시각적으로 모든 재료는 화기 밖에서 출발하여 나온다.
(정답률: 79%)
  • "시각적으로 모든 재료는 화기 밖에서 출발하여 나온다."는 자연적 구성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로 틀린 것입니다. 이유는 자연적 구성에서는 자연의 형태와 원리를 따르기 때문에 화기 밖에서 나온 것뿐만 아니라 자연에서 발견되는 모든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각적으로 모든 재료가 화기 밖에서 출발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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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절화 줄기의 고정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폴로랄 폼을 이용하여 특정한 형태를 만들어낸다.
  2. 줄기를 얽거나 grid를 만들어 고정한다.
  3. 디자인 한 후 무거운 침봉을 이용하여 눌러준다.
  4. 워터튜브나 유리관을 이용하여 필요한 곳에 배열한다.
(정답률: 83%)
  • 디자인 한 후 무거운 침봉을 이용하여 눌러주는 것은 절화 줄기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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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화훼장식 제작 및 유지관리

21. 자생지가 온대산인 식물의 화분갈이 시기로 가장 적절한 때는?

  1. 낙엽이 지는 가을철
  2. 생장이 완료되어 휴면이 시작되기 전
  3. 겨울철 휴면기간
  4. 휴면이 끝나고 생장 직전
(정답률: 83%)
  • 자생지가 온대산인 식물은 겨울철에 휴면기간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화분갈이 시기는 휴면이 끝나고 생장 직전인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이유는 휴면기간 동안 식물은 생장을 멈추고 에너지를 절약하기 때문에 화분갈이를 하면 생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면이 끝나고 생장 직전에 화분갈이를 하면 식물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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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동양식 꽃꽂이에서 작품의 크기를 결절하는 주지(主枝)는?

  1. 1주지
  2. 2주지
  3. 3주지
  4. 종지
(정답률: 86%)
  • 동양식 꽃꽂이에서 작품의 크기를 결절하는 주요한 가지는 1주지입니다. 이는 꽃꽂이 작품의 중심축이 되는 가장 중요한 가지이기 때문입니다. 1주지는 다른 가지들이 붙어나가는 출발점이 되며, 작품의 균형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1주지의 길이와 두께가 작품의 크기와 모양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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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양지성 식물을 음지에서 재배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은?

  1. 잎이 작아진다.
  2. 줄기 길이가 짧아진다.
  3. 단위 면적당 잎의 수가 적어진다.
  4. 꽃의 색상이 짙어진다.
(정답률: 58%)
  • 양지성 식물은 음지에서 재배하면 빛을 받지 못하므로 광합성이 어렵고, 이로 인해 생장이 둔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잎의 크기가 작아지고, 줄기 길이도 짧아지게 됩니다. 또한, 생장이 둔해지므로 단위 면적당 잎의 수가 적어지게 됩니다. 꽃의 색상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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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물과 살충제를 희석해서 만든 1000배액은?

  1. 물 1L, 살충제 10mL
  2. 물 1L, 살충제 1mL
  3. 물 1L, 살충제 0.1mL
  4. 물 1L, 살충제 0.01mL
(정답률: 62%)
  • 1000배액이란 원액 1부에 물을 999부 섞은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살충제 1mL을 999mL의 물에 섞으면 1000mL(=1L)의 1000배액이 됩니다. 다른 보기들은 살충제의 양이 너무 적거나 많아서 1000배액을 만들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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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소재를 차곡차곡 쌓아 놓듯이 표현하는 기법은?

  1. 시퀀싱(sequencing)
  2. 스테킹(stacking)
  3. 클러스터링(clusking)
  4. 파브(pave
(정답률: 63%)
  • 스테킹은 소재를 차곡차곡 쌓아 놓듯이 표현하는 기법입니다. 다른 보기들은 이와 관련이 없는 용어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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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관수 요령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관수 전에는 손으로 배양도를 만져 본다.
  2. 겨울철에는 오전 중에 관수하는 것이 좋다.
  3. 대부분 식물에서는 배양토 위에 관수한다.
  4. 물을 조금씩 여러번에 나누어 자주 준다,
(정답률: 74%)
  • 물을 조금씩 여러번에 나누어 자주 준다는 것은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주는 것보다는 조금씩 자주 주는 것이 더 좋다는 뜻입니다. 이유는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주면 뿌리가 너무 많은 물을 받아서 과습 상태가 되어 뿌리가 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조금씩 자주 주면 뿌리가 적당한 수분을 받아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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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오브제적(objective)구성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사실적 기법으로 표현해야만 한다.
  2. 디스플레이용이나 전시용으로 많이 이용한다.
  3. 서로 다른 물체들의 조화와 대비가 중요하다.
  4. 생물과 무생물의 조화로 새로운 대상을 탄생시키는 방법이다.
(정답률: 79%)
  • "사실적 기법으로 표현해야만 한다."가 틀린 것입니다. 오브제적 구성은 생물과 무생물의 조화로 새로운 대상을 탄생시키는 방법이며, 디스플레이용이나 전시용으로 많이 이용되며, 서로 다른 물체들의 조화와 대비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사실적으로 표현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추상적인 형태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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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웨딩 부케의 제작순서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신부에 대한 정보파악 → 선호도와 디자인 파악 → 전문가로서의 의견제시 → 디자인 결정 → 제작 → 상품전달
  2. 신부에 대한 정보파악 → 전문가로사의 의견제시 → 선호도와 디자인 파악 →디자인 결정 → 제작 → 상품전달
  3. 디자인 결정 → 신부에 대한 정보파악 → 전문가로서의 의견제시 → 선호도와 디자인 파악 → 제작 → 상품전달
  4. 전문가로서의 의견제시 → 선호도와 디자인 파악 → 신부에 대한 정보파악 → 디자인 결정 → 제작 → 상품전달
(정답률: 92%)
  • 웨딩 부케를 제작하는 과정에서는 먼저 신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그녀의 선호도와 디자인을 파악한 후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제시하여 디자인을 결정합니다. 그리고 제작을 진행한 후 상품을 전달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신부가 원하는 부케를 만들어 줄 수 있으며, 전문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부에 대한 정보파악 → 선호도와 디자인 파악 → 전문가로서의 의견제시 → 디자인 결정 → 제작 → 상품전달"이 가장 적합한 제작순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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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에틸렌 피해 증상이 아닌 것은?

  1. 꽃잎의 청색화
  2. 꽃잎 탈리
  3. 꽃잎 말림
  4. 꽃잎의 잿빛곰팡이병
(정답률: 63%)
  • 에틸렌은 식물의 성장과 개화를 촉진시키는 호르몬으로, 꽃잎의 청색화, 꽃잎 탈리, 꽃잎 말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꽃잎의 잿빛곰팡이병은 곰팡이에 의한 질병으로, 에틸렌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따라서 꽃잎의 잿빛곰팡이병은 에틸렌 피해 증상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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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암흑 상태에 계속 보관하면 잎의 황화가 가장 빨리 촉진되는 것은?

  1. 카네이션
  2. 거베라
  3. 장미
  4. 국화
(정답률: 44%)
  • 국화는 암흑 상태에서도 잎의 광합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른 식물들보다 더 오랜 기간 동안 암흑 상태에서 보관해도 잎의 황화가 덜 일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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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관리에 편리한 분화류 모아심기의 요령으로 옳은 것은?

  1. 연약한 식물만 골라 심는다.
  2. 여러 가지 다양한 식물을 골고루 심는다.
  3. 생육정도가 빠른 것만 골라 심는다.
  4. 환경조건이 비슷한 것을 골라 심는다.
(정답률: 93%)
  • 환경조건이 비슷한 식물들끼리 모아 심으면, 같은 조건에서 유지보수와 관리가 용이해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양분 요구량이나 물의 양, 일조량 등이 비슷한 식물들끼리 모아 심으면, 각각의 식물에 맞는 관리를 할 필요 없이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식물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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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형 - 선적(formal linear) 구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각 소재가 갖고 있는 형과 선을 뚜렷한 선과 각도로 대비시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2. 작품 소재의 종류와 양을 최소화하여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형태이다.
  3. 매스(mass)가 되는 꽃을 길게 사용하면 작품의 선을 더욱 강조하게 되어 형태를 더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다.
  4. 수직선, 수평선, 사선, 곡선을 모두 이용하여 소재의 형태를 작품에 잘 활용한다.
(정답률: 60%)
  • "작품 소재의 종류와 양을 최소화하여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형태이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선적 구성은 각 소재가 갖고 있는 형과 선을 뚜렷한 선과 각도로 대비시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수직선, 수평선, 사선, 곡선을 모두 이용하여 소재의 형태를 작품에 잘 활용하며, 매스(mass)가 되는 꽃을 길게 사용하면 작품의 선을 더욱 강조하게 되어 형태를 더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스(mass)가 되는 꽃을 길게 사용하면 작품의 선을 더욱 강조하게 되어 형태를 더 뚜렷하게 나타낼 수 있다."가 올바른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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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핸드 타이드 부케(hand-tied bouquet)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다양한 꽃과 소재의 줄기가 모이는 점을 중심으로 나선형으로 가지런하게 배열하여 묶어준다.
  2. 줄기를 잘라 세웠을 때 반듯하게 설 수 있도록 하여 증정 받은 후 바로 용기에 꽂을 수 있도록 한다.
  3. 꽃의 줄기를 잘라 철사로 대체하여 줄기를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게 한 뒤 배열하여 묶어 준다.
  4. 핸드 타이드 부케 제작시 줄기를 모으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정답률: 68%)
  • "핸드 타이드 부케 제작시 줄기를 모으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핸드 타이드 부케 제작시 줄기를 모으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하나뿐이며, 꽃의 줄기를 잘라 철사로 대체하여 줄기를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게 한 뒤 배열하여 묶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꽃의 모양과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부케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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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품질관리를 위한 수확 후 처리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모든 절화는 끓는 물에 수 초간 기부를 담구는 열탕처리가 수명 연장에 가장 효과적이다.
  2. 절화는 온도가 높으면 호흡량이 많아지므로 가능한 저온에 보관한다.
  3. 절화에 STS처리는 Ag 이온이 에틸렌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
  4. 미생물이 증식하여 절화의 도관을 막으면 수분흡수가 억제되므로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시킨다.
(정답률: 75%)
  • 정답은 "절화에 STS처리는 Ag 이온이 에틸렌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입니다.

    이유는 STS 처리는 Ag 이온이 아닌 ClO3 이온에 의해 에틸렌 작용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STS 처리는 절화의 수명을 연장시키는데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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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전시, 진열 등과 같이 펼쳐 보이는 소통의 수단으로 작품이나 물체를 전시 공간에 잘 구성하고 배치하여 돋보이게 하는 기술을 가리키는 용어로 적합한 것은?

  1. 디스플레이
  2. 배식디자인
  3. 꽃포장디자인
  4. 형상디자인
(정답률: 93%)
  • 디스플레이는 작품이나 물체를 전시 공간에 잘 구성하고 배치하여 돋보이게 하는 기술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전시, 진열 등과 같이 펼쳐 보이는 소통의 수단으로 작품이나 물체를 전시 공간에 잘 구성하고 배치하여 돋보이게 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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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빨강색 카네이션 몬스테라 잎으로 어버이날 테이블 장식을 하려 할 때 어떤 종류의 꽃을 더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

  1. 형태(form) 꽃
  2. 덩어리(mass) 꽃
  3. 선형(line) 꽃
  4. 채우기(filler) 꽃
(정답률: 68%)
  • 채우기 꽃은 작고 부드러운 꽃으로, 큰 꽃이나 잎사귀와 함께 사용하여 공간을 채우고 균형을 이루는 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빨강색 카네이션 몬스테라 잎과 함께 사용하기에 채우기 꽃이 가장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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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바인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기능적인 목적보다는 특수한 요소를 강조할 때 사용한다.
  2. 밀집이나 옥수수 다발 등과 같은 다량의 소재들을 함께 묶는 기법이다.
  3. 장식적인 목적과 동시에 수직적 표현을 하기 위한 것이다.
  4. 세 줄기 이상의 많은 줄기들을 함께 묶고, 묶은 끈으로 소재가 지탱되는 기법이다.
(정답률: 73%)
  • 바인딩은 세 줄기 이상의 많은 줄기들을 함께 묶고, 묶은 끈으로 소재가 지탱되는 기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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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pH5 이하의 산성토양에서 가장 잘 자라는 식물은?

  1. 백일초
  2. 독일붓꽃
  3. 거베라
  4. 철쭉류
(정답률: 56%)
  • 철쭉류는 산성토양에서 자라는 식물로서, pH5 이하의 환경에서도 잘 자랄 수 있습니다. 다른 보기들은 pH5 이하의 산성토양에서는 자라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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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결혼식에 필요한 화훼장식물 중 신부에게 필요한 것은?

  1. 코사지
  2. 부토니어
  3. 부케와 머리장식
  4. 엠블럼
(정답률: 91%)
  • 결혼식에서 신부는 부케와 머리장식을 필요로 합니다. 부케는 신부가 손에 들고 다니며 예쁘게 보여주는 꽃다발로, 머리장식은 신부의 머리에 꽂아 예쁘게 꾸며주는 꽃장식입니다. 이 두 가지는 결혼식에서 신부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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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잎의 기공이 주로 하는 일은?

  1. 흡수작용
  2. 광합성작용
  3. 증산작용
  4. 분해작용
(정답률: 65%)
  • 잎의 기공은 증산작용을 주로 합니다. 이는 기공을 통해 수분과 이산화탄소를 교환하여, 이산화탄소를 더 많이 배출하여 식물체 내의 pH를 낮추고, 광합성 작용을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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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화훼장식론

41. 식공간연출(table decoration)에 적합하지 않는 꽃은?

  1. 색이 진한 꽃
  2. 색이 연한 꽃
  3. 계절감이 있는 꽃
  4. 향기가 진한 꽃
(정답률: 88%)
  • 식공간연출은 음식과 함께하는 공간에서의 꾸미기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향기가 진한 꽃은 음식의 맛을 방해할 수 있으며, 식사 중 냄새가 강한 꽃이 있으면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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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그리스어인 흐르다(rheo)에서 유래한 말이며, 유사한 요소가 반복, 배열됨으로서 시각적 인상이 강화되는 미적 형식 원리는?

  1. 균형
  2. 조화
  3. 리듬
  4. 강조
(정답률: 85%)
  • 리듬은 특정한 패턴이나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구성되어 시각적으로 인상적인 형태를 만들어내는 미적 형식 원리입니다. 따라서 "유사한 요소가 반복, 배열됨으로서 시각적 인상이 강화되는" 특성이 리듬의 핵심적인 특징이며, 이에 따라 정답은 "리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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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화훼장식의 디자인 원리 중 비례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자연에서 식물의 꽃, 잎, 가지의 배열 등은 황금분할에 해당하는 것이 많다.
  2. 황금분할은 유클리드에 의해 알려진 이상적인 비율이다.
  3. 주그룹, 대항그룹, 보조그룹의 크기는 8:3:5의 비율이 적절하다.
  4. 비례는 전체 구성에 대한 부분 구성의 비율을 나타낸다.
(정답률: 75%)
  • 정답은 "주그룹, 대항그룹, 보조그룹의 크기는 8:3:5의 비율이 적절하다."입니다. 이유는 화훼장식에서는 주로 황금분할 비율을 따르기 때문에, 주그룹과 대항그룹의 크기는 황금분할 비율인 8:5의 비율을 따르고, 보조그룹은 그 중간인 3의 크기를 갖는 것이 적절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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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초등학교 교실에 화분 키우기를 하여 식물의 이름과 생육 모습을 관찰하게 함으로서 아이들에게 얻을 수 있는 교육적 효과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식물 생장의 이해
  2. 전자파 차단, 방음 등의 환경개선
  3. 꽃과 식물을 이용한 생활환경 대한 관심
  4. 식물에 대한 식물학적 이해와 애정의 감정적 승화
(정답률: 88%)
  • 전자파 차단이나 방음은 화분 키우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육적 효과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화분 키우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교육적 효과는 식물 생장의 이해, 꽃과 식물을 이용한 생활환경 대한 관심, 식물에 대한 식물학적 이해와 애정의 감정적 승화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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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이집트 시대(BC 2800~28) 화훼장식의 특징을 알수 있는 단어가 아닌 것은?

  1. 반복
  2. 단순함
  3. 명쾌함
  4. 우아함
(정답률: 65%)
  • 정답은 "우아함"입니다. 이집트 시대의 화훼장식은 반복적인 패턴과 단순한 형태, 명쾌한 색상을 중시하는 특징이 있었지만, 우아함은 그렇게 강조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신성한 의미를 담은 상징적인 요소들이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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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테이블장식물을 제작할 때 유의할 사항이 아닌 것은?

  1. 행사의 장소 확인이 필요하다.
  2. 테이블의 모양과 크기를 확인한다.
  3. 좌식, 서식은 고려하지 않는다.
  4. 행사장의 분위기에 통일성 있는 구성이 되도록 한다.
(정답률: 90%)
  • 좌식과 서식은 테이블장식물을 제작할 때 고려하지 않는 이유는, 좌식과 서식은 행사의 종류나 분위기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테이블장식물을 제작할 때는 행사의 장소, 테이블의 모양과 크기, 그리고 행사장의 분위기에 맞게 통일성 있는 구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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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서양의 화훼장식 역사 중 종교적 상징성이 강한 한 송이 백합이나 긴 원추형의 좌우 대칭 디자인 및 삼각형, 원형 등의 형태를 주로 사용하던 시대는?

  1. 고대 로마
  2. 비잔틴 시대
  3. 중세 시대
  4. 르네상스 시대
(정답률: 47%)
  • 르네상스 시대는 기독교적 상징성이 강한 한 송이 백합이나 대칭적인 디자인을 사용하는 대신, 자연주의적인 디자인과 비례적인 조화를 중요시하며, 삼각형, 원형 등의 기하학적인 형태를 사용하는 화훼장식 시대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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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강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작품 전체의 통일감을 주면서 특정 부분을 강하게 표현 하는 것이다.
  2. 다른 작품과 대비를 이룰 때 이루어진다.
  3. 디자인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디자인의 크기, 모양에 상관없이 한 개만 존재한다.
  4. 디자인의 일부로 남아 있어야 한다.
(정답률: 87%)
  • "디자인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며 디자인의 크기, 모양에 상관없이 한 개만 존재한다."라는 설명이 틀린 것은 없습니다. 이는 강조의 핵심적인 특징 중 하나로,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강조는 디자인의 크기나 모양에 상관없이 한 개만 존재하며, 작품 전체의 통일감을 주면서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작품과 대비를 이룰 때도 강조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보기가 강조에 대한 올바른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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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화훼장식 디자인 원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전체를 구성하는 부분사이의 조화를 창조하기 위한 방법이다.
  2. 디자인 원리는 절대적인 규칙과 법칙에 따라 이루어진다.
  3. 디자인 원리는 기준으로서의 가치를 가진다.
  4. 디자인 원리들은 독립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갖고, 형식적이나 감각적 요소의 영향에 의해 총체적으로 나타난다.
(정답률: 81%)
  • 정답은 "디자인 원리는 절대적인 규칙과 법칙에 따라 이루어진다."입니다. 이유는 디자인 원리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며, 디자이너의 창의성과 판단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디자인 원리는 절대적인 규칙이 아니라 일종의 가이드라인으로서 활용되며, 디자이너의 경험과 능력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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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화훼장식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아름다운 실내공간을 만들어 준다.
  2. 꽃과 식물이 있는 공간은 휴식공간으로 제공된다.
  3. 식물은 산소를 흡수하고 이산화탄소를 방출함으로서 공기를 정화해준다.
  4. 화훼장식은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역할을 해 준다.
(정답률: 82%)
  • 화훼장식의 역할에 대한 설명 중에서 "화훼장식은 사람들을 불러 모으는 역할을 해 준다."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식물은 광합성 과정에서 태양에서 받은 에너지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와 물을 이용해 산소와 당을 생산합니다. 이 과정에서 산소가 방출되므로 공기를 정화해줍니다. 따라서 식물이 있는 공간은 공기가 좋아지고, 실내공간의 환경을 개선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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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압화 제작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누름건조시 적색꽃은 짙게 변색되므로 주의한다.
  2. 압화본드에 의해 압화가 변색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3. 압화시 식물이 부서지지 않도록 일정기간 수분을 공급한다.
  4. 팬지와 같은 납작한 꽃이 압화 제작에 좋다.
(정답률: 87%)
  • 압화시 식물이 부서지지 않도록 일정기간 수분을 공급한다는 설명이 틀립니다. 압화시에는 식물이 이미 말라있는 상태에서 제작되기 때문에 수분을 공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 설명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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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조선시대 화훼장식이나 묵화에서 속세를 떠나 고고하게 살아가는 은사에 비유되었던 식물은?

  1. 매화
  2. 대나무
  3. 국화
(정답률: 38%)
  • 조선시대에는 국화가 고상한 이미지와 함께 속세를 떠나 고요하고 고상한 삶을 살아가는 은사의 상징으로 여겨졌습니다. 또한 국화는 겨울에도 꽃을 피우는 등 불변하고 영속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은사의 영속성과 근본적인 가치를 상징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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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글리세린 용액 1000mL를 만들 때 필요한 글리세린의 양은?(단, 글리세린 용액에서 물과 글리세린 비율은 3:2)

  1. 300mL
  2. 400mL
  3. 500mL
  4. 600mL
(정답률: 74%)
  • 글리세린 용액에서 물과 글리세린 비율이 3:2 이므로, 전체 용액 중 글리세린의 비율은 2/(3+2) = 2/5 이다. 따라서 1000mL의 용액에서 글리세린의 양은 1000mL x 2/5 = 400mL 이다. 따라서 정답은 "400mL"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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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화훼장식의 기능과 관련된 내용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공간을 장식하는 건축적 기능이 있다.
  2. 화훼장식물은 보는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는 심리적 기능이 있다.
  3. 복잡한 현대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료하여 주는 기능이 있다.
  4. 화훼장식에 필요한 소재를 구하기 위하여 꽃과 가지를 자르기 때문에 자연 파괴적 기능이 있다.
(정답률: 95%)
  • "화훼장식에 필요한 소재를 구하기 위하여 꽃과 가지를 자르기 때문에 자연 파괴적 기능이 있다."는 화훼장식의 기능과 관련이 없는 내용입니다. 화훼장식은 공간을 장식하는 건축적 기능, 보는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는 심리적 기능, 복잡한 현대 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료하여 주는 기능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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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색채의 조화에서 배색을 하기 위한 조건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유행을 고려하지 않는 배색이 되어야 한다.
  2. 목적과 기능에 맞는 배색이 되어야 한다,
  3. 색의 심리적인 작용을 고려해야 한다.
  4. 주관적인 배색은 배제해야 한다.
(정답률: 65%)
  • "유행을 고려하지 않는 배색이 되어야 한다."는 다양한 시대와 문화에서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오랫동안 사용될 수 있는 색채의 조화를 만들기 위한 조건입니다. 유행에 따라 변화하는 색채의 추세를 따르는 것은 일시적이며, 오래 사용될 수 있는 색채의 조화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랫동안 사용될 수 있는 색채의 조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행을 고려하지 않는 배색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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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다음 중 채도가 가장 높은 색은?

  1. 순색
  2. 회색
  3. 백색
  4. 흑색
(정답률: 68%)
  • 채도란 색의 선명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색의 진하고 밝은 정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채도가 가장 높은 색은 "순색"입니다. "순색"은 순수한 색으로, 다른 색과 혼합되지 않은 상태에서 가장 진하고 밝은 색상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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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원색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그 색을 다른 색으로 더 이상 분해 할 수 없다.
  2. 어떠한 다른 색들의 혼합에 의하여 만들 수 없다.
  3. 스펙트럼의 3원색을 전부 혼합하면 흑색이 된다.
  4. 모든 색광의 근원이 되는 색이다.
(정답률: 53%)
  • "스펙트럼의 3원색을 전부 혼합하면 흑색이 된다."라는 설명이 틀립니다. 스펙트럼의 3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을 혼합하면 흰색이 되며, 색의 밝기가 증가합니다. 흑색은 모든 색을 흡수하는 색으로, 색의 혼합이 아닌 색의 부재로 만들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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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조선시대 분식물장식과 관련된 문헌이 아닌 것은?

  1. 산림경제(山林經濟)
  2. 동국이상국집(東國李相國集)
  3. 양화소록(養花小錄)
  4. 임원십육지(林園十六志)
(정답률: 78%)
  • 정답은 "동국이상국집(東國李相國集)"입니다.

    이유는 다른 세 작품은 모두 조선시대 분식물장식과 관련된 문헌이지만, "동국이상국집"은 조선시대의 유명한 문집으로, 분식물장식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 책은 조선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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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화훼장식의 시각적 균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무게 중심을 기준으로 좌우의 무게가 시각적으로 동일해야 한다.
  2. 중심을 기준으로 좌우의 식물 소재의 종류는 반드시 동일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3. 매우 안정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를 표현한다.
  4. 좌우의 무게가 실제로 같아야 한다,
(정답률: 83%)
  • "좌우의 무게가 실제로 같아야 한다"는 설명이 틀립니다. 시각적 균형은 무게 중심을 기준으로 좌우의 무게가 시각적으로 동일해야 한다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는 실제 무게가 동일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으로 동일하게 보이면 됩니다. 따라서 실제 무게가 다르더라도 시각적으로 균형을 이루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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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색상과 그 효과로 바르게 나열된 것은?

  1. 빨강 - 주목성이 높고 시안성(color visibiliy)도 우월하다.
  2. 주황 - 주목성은 노랑색에 비하여 낮으나 생리적 영향은 중성으로 안전색이다.
  3. 파랑 - 생리적으로 중성이며 고귀, 우아, 평안, 신비등을 연상할 수 있다.
  4. 보라 - 생리적으로 혈압을 낮추고 냉담, 평정, 소극, 진실 등을 연상할 수 있다.
(정답률: 66%)
  • 빨강은 주목성이 높고 시안성도 우월하다는 이유는 빨간색이 시야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기 때문이다. 또한 시안성이 우월하다는 것은 빨간색이 멀리서도 잘 보이며, 어떤 배경에 있어도 뚜렷하게 구별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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