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 (나)는 자료에 나타난 역사 계승 의식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다음 글의 (가)에 들어갈 기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가), (나)는 의정부와 관련하여 실시된 정책들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4. (가)에 들어갈 문화재로 옳은 것은?
5. 다음은 어느 시기 공전의 수취에 관한 표이다. 이에 대한 분석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6. 다음은 어느 지역의 연표이다. 이 지역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로 옳은 것은?
7. 다음 수행 평가 과제에 따라 작성한 보고서에 들어갈 지역과 탐구 주제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8. (가), (나) 학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9. 다음은 어느 학생의 국사 노트 일부이다.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 다음 글의 (가)∼(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1. 표를 보고 적절하게 추론한 학생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2. 다음 글의 (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3. 다음은 3세기 무렵 만주와 한반도 북부 지역에 있었던 나라들의 장례 풍습에 관한 기록이다. A~C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4. (가)에 들어갈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5. 밑줄 친‘그’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6. 선생님의 질문에 대해 옳게 대답한 학생을 고른 것은? [3점]
17. (가), (나)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8. 지도의 A~D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9. (가)~(라)의 자료와 관련된 사실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 다, 라) [3점]
20. 다음 주장이 제기된 시기의 사상적 동향으로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