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전시실의 (가)에 들어갈 그림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 다음의 ‘이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 자료를 통해 알 수 있는 시기의 경제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5. 자료는 어느 인물의 일대기이다. 이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점]
6. 다음은 어느 전란을 기록한 책의 서문이다. 이 책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7. 자료의 (가), (나)에 해당하는 두 국가 간의 정치적 관계를 보여주는 문화재로 적절한 것은?
8. 그림은 어느 제도의 시행을 둘러싼 논쟁을 나타낸 것이다. 이 제도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9. 다음은 어느 시기의 재산 상속과 관련된 자료이다. 이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0. 다음은 어느 국왕의 정책에 대하여 정리한 것이다. (가)에 들어갈 옳은 내용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1. 다음 대화를 통해 알 수 있는 시기의 사회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12. 다음에서 설명하는 기구가 운영된 시기의 정치 상황으로 옳은 것은? [3점]
13. 다음은 발해 어느 국왕 때의 대외 관계를 나타낸 것이다. 이 국왕이 실시한 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4. (가) ~ (다)는 어느 시대의 수취 제도를 설명한 것이다. 이를 시기 순으로 바르게 배열한 것은? [3점]
15. 다음은 어떤 사건에 대한 가상의 장계이다. 이 사건이 일어난 배경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6. 다음 주장을 한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7. (가), (나) 석탑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8. 다음은 어느 나라의 건국 이야기이다. 이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9. 다음은 어느 시대의 토지 제도를 설명한 것이다. ㉠ ~ ㉢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0. 다음 담화문이 발표된 시기를 연표에서 고른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