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 사상의 입장에서 (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 다음 주장을 반박할 내용으로 적절한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 분배 정의에 대한 갑, 을의 입장으로 옳은 것은? [3점]
4. (가)의 갑, 을 사상가의 입장을 (나)의 그림과 같이 탐구할 때, A~C에 들어갈 질문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5. (가)에 나타난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바람직한 자세를 (나)의 그림으로 표현할 때, (ㄱ)~(ㅁ) 중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6. 그림은 노트 필기 내용이다. 각 윤리학의 핵심 탐구 주제로 적절한 질문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7. (가) 입장에서 (나)의 A에게 할 조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8. 다음을 주장한 서양 사상가의 입장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9. (가)의 관점에서 (나)에 나타난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 서양 사상가 갑, 을이 사형제도에 대해 가질 수 있는 견해를 <보기>에서 골라 바르게 연결한 것은? (순서대로 갑, 을) [3점]
11. 다음은 서술형 평가 문제와 학생 답안이다. (ㄱ)~(ㅁ) 중 옳지 않은 것은?
12. (가) 사상의 입장에서 볼 때, 퍼즐 (나)의 세로 낱말 (C)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3. (ㄱ)에 들어갈 적절한 내용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4. (가)~(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5. 다음 글에 부합하는 진술에만 모두 ‘√’를 표시한 학생은?
16. 다음 주장을 지지하는 견해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7. 다음 신문 기사에 대한 갑, 을의 주장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8. 갑, 을의 입장을 <보기>에서 골라 바르게 짝지은 것은? (순서대로 갑, 을) [3점]
19. (가)를 주장한 사상가의 입장에서 (나)에 대해 제시할 적절한 견해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0. 갑, 을 사상가 모두가 긍정의 대답을 할 수 있는 적절한 질문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