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ㄱ), (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 다음을 주장한 사상가가 지지할 입장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 갑, 을의 입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 (가) 사상의 입장에서 볼 때, 퍼즐 (나)의 세로 낱말 (A)의 방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5. (가), (나)의 입장에 대한 적절한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6. 그림은 서술형 평가 문제와 학생 답안이다. 학생 답안의 (ㄱ)~(ㅁ)에서 옳지 않은 것은? [3점]
7. (가)~(다)의 입장을 그림과 같이 표현할 때, A ~ D에 해당하는 옳은 질문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8. 다음을 주장한 사상가가 강조하는 공직자의 올바른 자세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9. 갑은 긍정, 을은 부정의 대답을 할 질문으로 옳은 것은?
10. 갑, 을이 공통으로 지지할 수 있는 견해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1. 대화의 (ㄱ)에 들어갈 진술로 가장 적절한 것은?
12. (가)의 관점에서 (나)의 A, B 국가의 법률 개정(안)에 대해 제시할 수 있는 의견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3. 다음을 주장한 사상가의 입장에서 긍정의 대답을 할 질문으로 옳은 것은?
14. (가)의 갑~병 사상가의 입장을 (나) 그림으로 표현할 때, A~D에 해당하는 옳은 진술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3점]
15. (가), (나)는 환경 윤리의 두 입장이다. 각각의 입장에서 볼 때, 질문에 모두 바르게 대답한 것은? [3점]
16. 다음을 주장한 사상가의 입장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7. 그림은 신문 칼럼의 일부이다. (ㄱ)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8. 대화의 (ㄱ)에 들어갈 진술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9. 다음을 주장한 사상가의 관점에 해당하는 것에만 모두 ‘√’를 표시한 학생은? [3점]
20. (가), (나)의 입장을 <보기>에서 골라 바르게 묶은 것은? (순서대로 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