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A]에서 ‘작가’가 예상한 애니메이션 활용의 효과로 가장 적절한 것은?(1번 공통지문 문제)
2. <보기>는 위 대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방송 내용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1번 공통지문 문제)
3. 다음은 발표를 들으며 학생들이 한 생각이다. 다음에 나타난 학생들의 듣기 전략을 파악할 때,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4번 공통지문 문제)
4. <보기>는 (나)를 쓰기 위해 구상한 내용이다. (나)에 반영된 것은?(6번 공통지문 문제)
5. (나)의 ㉠을 <조건>에 맞게 다시 쓴다고 할 때, 가장 적절한 것은? [3점](6번 공통지문 문제)
6. ㉠~ ㉤에 대한 수정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9번 공통지문 문제)
7. <보기>에서 설명한 음운 현상과 관계가 있는 질문이 아닌 것은?
8. <보기>는 ‘사전 활용하기’ 학습 활동을 위한 자료이다. 이에 대한 이해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9. <보기>는 과거 시제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조사한 것이다. ㄱ~ ㅁ에 해당하는 예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0. ‘높임 표현’과 관련하여 <보기>의 ㉠~ ㉤에 대해 탐구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1. <보기>의 ㉠~ ㉢에 들어갈 문장으로 적절한 것은? (순서대로 ㉠ : ㉡ : ㉢) [3점]
12. 윗글로 미루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16번 공통지문 문제)
13. 윗글을 바탕으로 <보기>를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16번 공통지문 문제)
14. <보기>의 ‘고갱’이 ㉠을 비판한다고 할 때, 가장 적절한 것은?(16번 공통지문 문제)
15. ‘베타선 흡수법을 이용한 미세 먼지 측정기를 <보기>와 같이 나타냈을 때, 이에 대한 이해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20번 공통지문 문제)
16. ㉠의 이유로 가장 적절한 것은?(20번 공통지문 문제)
17. ㉠의 이유로 가장 적절한 것은?(23번 공통지문 문제)
18. 윗글을 읽고 <보기>를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23번 공통지문 문제)
19. 윗글을 바탕으로 <보기>의 실험 결과를 예상할 때, 적절한 것은? [3점](26번 공통지문 문제)
20. 윗글을 읽고 <보기>를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28번 공통지문 문제)
21. [A]를 바탕으로 <보기>를 설명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28번 공통지문 문제)
22. <보기>는 윗글에 대한 수업 장면의 일부이다. 학생의 발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1번 공통지문 문제)
23. ㉠ 에 대한 이해로 가장 적절한 것은?(31번 공통지문 문제)
24. ‘색 구슬’에 대해 ㉠과 같이 판단한 이유로 가장 적절한 것은?(34번 공통지문 문제)
25. [A]를 <보기>의 시나리오로 각색한다고 할 때, 고려했을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34번 공통지문 문제)
26. <보기>의 관점에서 윗글을 감상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4번 공통지문 문제)
27. ⓐ의 상황을 표현하는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34번 공통지문 문제)
28. ㉠ ~ ㉤에 대한 이해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9번 공통지문 문제)
29. 윗글과 <보기>를 비교하여 감상한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3점](39번 공통지문 문제)
30. 윗글에 대한 이해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42번 공통지문 문제)
31. <보기>를 활용해 윗글을 감상할 때,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42번 공통지문 문제)
32. ㉠의 기능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42번 공통지문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