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에 나타난 발표 전략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1번 공통지문 문제)
2. <보기>는 (나)를 들은 청중이 발표자에게 한 질문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1번 공통지문 문제)
3. 다음은 동아리 회의 이후에 전문가와 인터뷰한 내용의 일부이다. 참여자들의 의사소통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4번 공통지문 문제)
4. 다음은 (나)를 쓰기 위해 세운 글쓰기 계획과 그것을 점검ㆍ 조정한 결과이다. (나)에 비추어 볼 때, 가장 적절한 것은? (순서대로 글쓰기 계획 ⇨ 점검 및 조정의 결과) [3점](6번 공통지문 문제)
5. ㉠~ ㉤을 고쳐 쓰기 위한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6번 공통지문 문제)
6. 다음은 공통지문의 네모친 “작문 과제 2” 를 수행한 글이다. ㉠~㉤ 중, 반영되지 않은 것은?(9번 공통지문 문제)
7. 다음은 ‘음운의 변동’과 관련된 학습지의 일부이다. ㉠과 ㉡에 들어갈 단어로 적절한 것은? (순서대로 ㉠, ㉡)
8. 다음은 접사와 어근의 결합 양상에 대해 수업 중 발표한 내용이다. 이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9. <보기>의 ㉠ ~ ㉣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0. <보기>에 제시된 국어사전의 정보를 완성한다고 할 때, ㉠ ~ ㉤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1. ㉠~ ㉤에 들어갈 문장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2. ㉠과 ㉡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16번 공통지문 문제)
13. 윗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보기>의 [A]~[C]를 이해한 것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16번 공통지문 문제)
14. 윗글을 바탕으로 <보기>에 대해 탐구할 때,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19번 공통지문 문제)
15. 윗글의 내용을 근거로 다음의 질문에 답했을 때, 가장 적절한 것은?(19번 공통지문 문제)
16. ㉠~ ㉤의 사전적 뜻풀이로 바르지 않은 것은?(19번 공통지문 문제)
17. 윗글에서 확인할 수 없는 것은?(23번 공통지문 문제)
18. 윗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23번 공통지문 문제)
19. <보기>는 법률 전문가의 견해이다. 이를 수용한 학생이 회복적 사법에 대해 비판적으로 반응한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23번 공통지문 문제)
20. 윗글을 읽은 학생이 <보기>에 대해 보인 반응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27번 공통지문 문제)
21. <보기>는 푸생의 작품 제작 과정을 설명한 것이다. 윗글을 바탕으로 <보기>를 이해한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27번 공통지문 문제)
22. ㉠과 동일한 의미로 사용된 것은?(27번 공통지문 문제)
23. <보기>는 윗글을 자료로 한 수업의 일부이다. 학생들의 의견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31번 공통지문 문제)
24. 윗글의 ⓐ와 <보기>의 ⓑ를 비교한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31번 공통지문 문제)
25. <보기>는 윗글에 대한 학습 자료이다. 이를 참고하여 감상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1번 공통지문 문제)
26. [A]와 [B]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35번 공통지문 문제)
27. 윗글의 내용을 특정 공간을 중심으로 <보기>와 같이 정리했을 때, 이를 바탕으로 윗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35번 공통지문 문제)
28. 윗글을 읽은 독자가 ㉠에 대해 <보기>와 같이 반응하였다고 할 때, ( )에 들어갈 말로 가장 적절한 것은?(35번 공통지문 문제)
29. ㉠ ~ ㉤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9번 공통지문 문제)
30. <보기>를 바탕으로 윗글을 감상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39번 공통지문 문제)
31. [A]를 <보기>의 희곡으로 각색하기 위해 토의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9번 공통지문 문제)
32. 공통지문이 네모친 “마음의 배고픔”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43번 공통지문 문제)
33. <보기>를 참고하여 ㉠~㉤에 대해 감상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43번 공통지문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