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험의 교육적 기능에 대비한 사회적 기능이 아닌 것은?
2. 서책형 교과서와 비교하여 디지털 교과서의 장점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3. 학교조직에서 관료제의 특징과 설명의 연결이 옳지 않은 것은?
4. 교육행정의 특성으로 옳은 것은?
5. 현대 교육철학 사조 중 본질주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 렌줄리(J. S. Renzulli)가 제안한 영재성 개념의 구성요인이 아닌 것은?
7. 평가도구의 양호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 지능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 조선시대 과거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0. 우리나라 교육재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 평생교육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2. 다음 글에 해당하는 교육사상가는?
13. 학교교육에서 생활지도의 기본 원리로 옳지 않은 것은?
14. 뱅크스(J. A. Banks)가 제시한 다문화교육의 목적이 아닌 것은?
15. 다음에 해당하는 의사결정모형은?
16. 아이즈너(E. W. Eisner)가 제시한 영교육과정(Null Curriculum)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7. 교육과정의 내용조직 원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8. 학업성취격차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9. 행동주의에 기반한 교수설계 원리로 옳지 않은 것은?
20.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상 내용으로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