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기반한 교사의 교수기술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 다음에서 설명하는 개념은?
3. 피아제(J. Piaget)는 인지발달이론에서 “인간은 적응을 위해 새로운 경험과 도식을 서로 조정한다”라고 하였다. 다음의 예와 피아제가 제시한 적응의 유형이 옳게 짝지어진 것은? (순서대로 가, 나)
4. 교육사상가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 교실생활의 군집성, 상찬, 권력구조 등이 학생들의 행동과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면서,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을 제시한 인물은?
6. 「초ㆍ중등교육법」상 우리나라 국ㆍ공립 초등학교ㆍ중학교ㆍ고등학교 및 특수학교의 학교회계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 로저스(C. Rogers)의 인간중심 상담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8.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령상 교육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모두 고른 것은?
9. 스키너(B. F. Skinner)의 행동주의 학습과 반두라(A. Bandura)의 사회인지학습의 공통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0. 우리나라 의무교육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 다음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는 교육과정개발 이론은?
12.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저서는?
13. 다음에서 설명하는 개념은?
14. 우리나라 평생교육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5. 「교육기본법」에 명시된 교원에 관한 규정이 아닌 것은?
16. 학교교육에 대한 다음 주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7. 교육 평등에 관한 관점 중 교육결과의 평등을 위한 정책에 해당하는 것은?
18. 서양교육사에서 나타난 사실로 옳은 것은?
19. 표준화 검사 도구를 활용할 때 유의할 점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0. 2015 개정 국가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